시간 부자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복지 39개월차] 안녕하세요. 애니060에서 타로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샤란 마스터입니다. 제가 이곳에 둥지를 튼 지도 벌써 2년이 넘어가고 있어요. 사실 초반에 몇 개월은 새로운 회사와 고객들에게 적응을 하느라 무척 긴장했었죠. 그게 지나서 좀 익숙해지고 나니, 보다 양질의 상담을 위해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심리학 공부와 명상수련을 하고 싶었는데 막상 그러고 보니 시간이 참 부족했었어요. 상담을 하기에도 모자란 시간에 내가 맘 놓고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왠지 불안했었죠. 그때 눈에 띈 것이 회사의 ‘복지상담사’라는 제도였어요. 이것은, 시간 부자가 되어 ‘즐겁고 행복한 상담사가 되자’는 제도입니다. '상담사가 행복해야 고객이 행복하다’는 뜻이 있는 거랍니다. 시간 부자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상담사가, 상담 시간을 빼서 자기 개발에 써도 급여에서 손해를 보지 않도록 회사에서 보장해주는 거예요. 예를 들면 제가 월 100시간을 상담 했을 때나, 80시간만 상담하고 20시간을 공부에 할애할 때나, 제가 받는 급여는 똑같아요. 말하자면 회사에서 저의 20시간을 사고, 저한테 돈을 주는 셈이예요. 그러면 저는 그 20시간을 공부든 자기 개발이든 힐링이든 무엇이든 쓸 수가 있죠. 처음엔 긴가민가했는데 막상 체험해보니까 너무 좋아요. 시간을 빼는 것에 대한 불안감도 사라질뿐더러 든든하게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가 있으니까요. 지금 인문학 연구소에서 심리학 강의를 듣고 있고, 선생님을 모시고 명상 수련도 하고 있어요. 복지상담 제도를 경험할수록 시간 활용에 대한 요령도 생겨서 갈수록 여유 시간이 많아져요. 그래서 요즘은 오랫동안 손에서 놓고 있었던 붓을 다시 잡아볼까, 그림을 그리려고 하는 중이예요. 외부 활동이 많아지니까 저도 더욱 더 활력이 생기고, 공부를 하다 보니까 깊이도 생기고, 점점 제가 행복하게 채워지는 것만 같아서 너무 좋아요. 매일매일 채워지는 행복을 저는 또 우리 고객님들께 다시 돌려드리고 있어요. 아, 돌려드린다기 보다는 함께 나누는 것이죠. 앞으로도 이렇게 쭉, 행복을 나누는 시간부자로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지금을 되돌아 생각해보면 역학에 입문하면서 [복지 72개월차] “역학은 공부만하고 절대 점쟁이는 되지 말아야지”라고 다짐하고 고민했던 적이 있었음을 부끄럽지만,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기문에 입문할때 도움을 주셨던 선생님의 설명으로 상담에 대한 아주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되어 처음으로 ARS상담을 業으로 시작했습니다. 직업이 된 이상 상당수준의 祿은 유지하는 게 타당하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통해서 고객들 사연에 함께 공감하면서 나의 마음도 많이 다치고 어려운 고객들의 사연은 나의 마음까지 무겁게 만들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 중심을 잡기 위하여 나의 사생활 또, 나를 재충전할 시간이 절실해지는 시기가 닥쳐왔습니다. 제가 상담하고 있는 사주천궁에서는 7일경제연구소의 7일경제이론을 바탕으로 한 복지상담제를 시행하였고, 복지상담료 적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복지상담료 적용 덕분에 상담을 더 적게 하여도 상담 단가가 오히려 올라가게 되어 경제적으로도 안정이 되었습니다. 또한 상담시간을 줄임으로써 시간부자가 되고, 정규직 직장인이 부러워 할 만큼 많은 휴식과 휴가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넉넉해진 시간에 제가 좋아하는 일과 공부에 더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어 본업인 상담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현재 복지임금제 덕분에 매우 만족스러운 생활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복지임금제를 통해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공유하시길 바랍니다.
사주천궁과 믿음으로 함께 한 현재.. [복지 54개월차] 사실 처음에 복지임금제에 대해 들었을 땐 근무시간은 줄이고 상담료는 올려준다는 것이 상담사들에게 너무나 꿈만 같고 좋은 제도라는 생각과 동시에 과연 그게 가능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주천궁은 오랜 기간 믿음으로 함께 한 곳이고 제도의 취지도 너무 좋았기에 기회를 활용하여 지원 결심을 했습니다. 그게 벌써 일 년을 넘어 14개월이 되었고 그동안 복지임금제는 저에게 너무나도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먼저 오랜 기간 상담을 하다 보니 상담사에겐 두 가지 책임이 따르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내담자에게 도움이 될 진정성이 있는 상담을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하며 두 번째는 그런 상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상담사 자신부터 에너지를 밝고 건강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와 같은 책임을 지키기 위해선 자기계발과 나를 위한 시간이 꼭 필요하지만 이전엔 시간적ㆍ경제적 여유가 부족하여 이를 지키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복지임금제 적용 후 시간 대비 많은 혜택이 주어지니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 했던 공부도 할 수 있고 더 깊이 있는 상담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향한 첫 걸음을 뗄 수 있게 됐습니다. 근무시간은 줄이고 상담료를 올려 받다 보니 제 마음은 한결 여유로워졌고 운동, 공부, 여행 등 많은 문화생활도 병행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기고 그 변화는 삶의 활력소가 되어 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사소한 일상 안의 행복도 발견하곤 합니다. 많은 분이 복지임금제라는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혜택을 받으시고 저와 같이 이 행복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날을 상상해봅니다. 복지 임금제를 만들어주신 대표님과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TOP1

상담하기

선생님은 오늘 무료상담이 마감되었습니다.
급하신 상담은 아래 유료상담을 클릭하여주세요.

선불(예약)할인상담

02-397-1004

후불상담

취   소

상담하기

원하는 상담방법을 클릭하여주세요
1688-4602 무료상담

선불(예약)할인상담

02-397-1004

후불상담

취   소

상담하기

충전 후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상담시간 충천하기

선불(예약)할인상담

02-397-1004
취   소

상담하기

원하는 상담방법을 클릭하여주세요

선불(예약)할인상담

02-397-1004
취   소

상담하기

현재상담중부재중입니다.
연결 시도를 해 보시려면
상담방법을 클릭하여주세요

선불(예약)할인상담

02-397-1004

후불상담

취   소

닫기

통합번호 안내 : 02-397-1004

발신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번호가 통합되었습니다.
통화 무제한 요금제 이용 고객님은 발신비용이 무료입니다.
*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